나경원 / 자유한국당 제공
나경원 / 자유한국당 제공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이 강원도에 산불이 난 상황에서도 청와대 안보실장을 붙잡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비판하였다.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박 의원은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가 강원도 산불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국회 운영위원회 업무보고에 출석한 정의용 안보실장의 이석을 막았다는 논란에 대해 "모든 사고의 초동 대처가 중요해 빨리 보냈어야 했다"고 말했다.

또 "보내고 싶으면 빨리 보내야지. 오히려 나 원내대표가 빨리 보내자고 했으면 굉장히 국민적 지지를 받았을 거다"라고 밝혔다. 

한편, 4일 산불이 고성과 속초로 번지고 있을 때 국회 운영위는 오후 9시 20분 재개됐다.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운영위원장은 "지금 고성 산불이 굉장히 심각한데, 정 실장이 위기대응의 총 책임자"라며 "야당 의원들에게 정 실장을 보내자고 양해를 구했더니 '안된다' 이러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이에 나경원 원내대표는 "위원장 발언에 심한 유감을 표시한다. 거기에 여당 원내대표가 아닌 운영위원장으로 앉아 있는 것이다"라며 "우리도 정 실장을 빨리 보내고 싶다. 안보실장은 (우리가) 한 번씩 질문할 때까지 계시고 관련 비서관들은 모두 가도 된다. (홍 위원장이) 순서를 조정해 우리 야당 의원들을 먼저 질의하게 했으면 (안보실장이) 조금이라도 빨리 갔을 것"이라고 전하였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