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렉 코줴먀코 주지사 SNS 캡처
올렉 코줴먀코 주지사 SNS 캡처

북러 정상회담을 하기 위해 북한을 떠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오후에 블라디보스토크에 도착할 예정이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4일 오전 전용 열차 편으로 러시아와 북한의 접경 지역인 하산역에 도착해 러시아 측 인사들과 환담을 마친 뒤 이동하였다. 

김 위원장의 경호를 책임지는 김철규 북한 호위사령부 부사령관 등 북측 관계자들이 막바지 점검을 진행한 데 이어, 오후에는 플랫폼에 레드카펫이 깔렸었다. 

또 러시아 군악대가 의전을 위해 연습을 하는 모습도 포착되었다. 

블라디보스토크는 현재 김 위원장의 동선을 고려해 버스 노선이 변경되는 등 보안이 대폭 강화됐으며, 도로 일부도 통제되었다. 

앞서 김 위원장은 현지시각 오늘 오전 10시쯤 러시아 국경을 통과했으며, 이후 하산역에서는 러시아 전통 의식에 따라 빵과 소금을 대접받는 환영 행사를 진행하였다. 

김 위원장은 이어 전용 열차를 러시아 궤도에 맞춰 조정하는 시간을 이용해 북러 우호의 집을 방문했으며, 이후 현지시각 11시쯤 블라디보스토크를 향해 출발하였다. 

김 위원장은 블라디보스토크 역에 도착하면 러시아 인사들의 영접을 받은 뒤 숙소인 극동연방대학으로 바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지 언론들은 김 위원장이 오늘 저녁 러시아 측과 만찬을 함께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김 위원장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은 내일 열리며, 이후 김 위원장은 하루 또는 이틀 더 현지에 머물며 문화 공연 관람과 경제시찰, 태평양함대 사령부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