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김학의 전 법무부차관

 

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13일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 검찰수사단(단장 여환섭 검사장)은 이날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뇌물수수)위반 혐의를 적용해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김 전 차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말했다. 

김 전 차관은 지난 2005~2012년 건설업자 윤중천 씨로부터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 및 향응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윤 씨로부터 강원 원주 소재 별장 등에서 성접대를 받았다는 의혹 등도 있다.

이에 앞서 전날 김 전 차관은 검찰에서 약 6시간 30분 동안 조사를 받고 귀가하였다. 

검찰은 김 전 차관을 상대로 건설업자 윤중천 씨로부터 1억 원 넘게 받은 혐의뿐 아니라, 다른 사업가 최 모 씨로부터 수천만 원을 받은 혐의와 성폭행 혐의도 추궁했으나, 김 전 차관은 윤 씨를 알지도 못하고, 다른 혐의도 모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한편, 검찰은 피해 여성이 제출한 자료 등을 근거로 공소시효가 남아 있는 특수강간 혐의를 적용할 수 있을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