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온라인 예배나 가정 예배 등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한다"고 종교계에 호소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4일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가 안정기로 들어서느냐 다시 확산하느냐 중대한 고비"라며 이 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떨어졌다가 다시 올라가기를 되풀이한 이유는 그때마다 집단감염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같은 일이 거듭된다면 의료진뿐 아니라 나라 전체가 지치고 말 것"이라고 우려했다.

문 대통령은 "예배는 신앙의 핵심이라고 할 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종교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문 대통령은 "신규 확진자 가운데 해외 유입 비율도 상당히 높다"며 "해외 입국자 중 90% 이상이 우리 국민이기 때문에 해외 감염이 들어오는 것 자체를 막을 수는 없다"고 해외 입국자 차단에 대한 입장도 드러냈다.

이어 "정부는 해외 감염자를 원천 격리해 2차, 3차 지역 감염을 막을 수 있도록 입국 관리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