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신창현 의원실 제공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신창현 의원실 제공

자유한국당은 7일 신규 택지 사전공개 논란을 일으킨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당 차원에서 검찰 고발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12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신 의원에 대한 현안질의를 포함하기로 하였다. 

국토위 소속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긴급 비공개 회의를 소집하고 신 의원과 관련된 현안질의를 위한 상임위 개최 여부를 논의하였다. 

박순자 국토위원장은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어제 신도시 8곳의 신규택지 발표가 나가고 한국당 의원들로부터 긴급현안 상임위 개최 요청이 있었다”며 “이 문제에 대해 국토위 소속 3당 간사와 합의를 시도했지만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윤 간사는 저와 통화에서 신 의원에 대한 현안질의 상임위에는 응할 수 없다고 밝혔다”며 “또 윤 간사는 상임위가 열린다 해도 여당은 참석하기 어렵다고 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 위원장은 “원만히 회의 이끌기 위해 야당만 현안질의를 하기에 무리가 있는 거 같아 12일 전체 상임위를 열어 현안질의를 포함해 서로 이 문제를 타결하는 것으로 결론을 냈다”고 했다.

국토위 소속 바른미래당 의원들의 의견에 대해 박 위원장은 “국토위 바른미래당 간사인 이혜훈 의원이 저에게 다 일임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국토위 한국당 간사인 박덕흠 의원은 “신 의원이 국토위에서 사퇴한 것은 책임을 면하는 면죄부가 아니다”라며 “당 차원에서 고발을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신 의원은 지난 5일 오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로부터 자료를 받아 신규택지로 논의되는 경기도의 8개 지역 자료를 공개했다. 

구체적인 지역과 택지 조성 규모 등이 사전에 알려지면서 부동산 시장에 혼란을 일으켰다는 논란이 일었다. 

신 의원은 지난 6일 국토위원직을 사임했다.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