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를 만나 환담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청와대에서 방한 중인 스티븐 비건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를 만나 환담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1일 스티븐 비건 미국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를 접견하고 “북미 대화 분위기가 다시 고조되는 기회를 살려 비핵화 대화에서 성공적 결과를 거둬 달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비건 대표를 만나 한반도 비핵화 건을 잘 다뤄달라며 이같이 요청하였다. 

문 대통령은 비건 대표에게 한반도 비핵화 목표에 대한 한미 간 목표의 완전한 일치, 북미간 70년 적대관계 청산과 불신 극복을 위한 통 큰 대화의 필요성을 설명하였다. 

문 대통령은 또 비핵화 과정에서 우리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비핵화 대화 및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비건 대표의 건설적 역할을 촉구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남북공동연락사무소 개소 등 남북 관계 대선과 북미 비핵화 대화가 선순환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한미 양국이 긴밀히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이에 비건 대표는 큰 중책을 맡아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우리 정부의 환대와 그간의 다양한 외교적 노력에 사의를 표명했다
 

비건 대표는 "내주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한다"며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 진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