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제공
자유한국당 제공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SNS에 미국의 북핵정책에 대해 언급하였다. 

지난 28일 홍준표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미국의 북핵정책이 오락가락 하는 것은 미국의 세계전략과 국내 11월 중간 선거 때문이라고 보여 집니다"라는 장문의 글을 게시하였다. 

이어 "이미 이란 핵협상을 파기하고 아직도 시리아,IS 문제가 혼미한 상황에서 중동 문제가 위급한 판인데 북핵 문제도 급박해 진다면 아무리 초강대국 미국이라도 동시에 두곳의 분쟁을 감당키 어려울 겁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북핵 문제라도 잘되어 간다고 해야 11월 중간 선거를 치룰수 있기 때문에 트럼프는 애써 미 국민들에게 북핵 문제는 잘되어 가고 있다고 선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라며 "11월 미 중간 선거의 결과가 미국의 향후 북핵 정책을 예측해 볼수 있는 가늠자라고 봅니다"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11월 중간선거가 패배할때 트럼프의 선택과 승리 했을때 트럼프의 선택을 눈여겨 보야야 합니다"라며 "트럼프가 궁지에 몰렸을때 선택과 승승장구 할때 선택을 예상하고 우리는 이에 대비해야 합니다. 트럼프는 자신의 명운이 걸린 11월 중간 선거에 올인 하고 있습니다"고 전했다.

특히 "지금 오락가락 하는 트럼프의 북핵정책은 제대로 된 미국의 북핵정책은 아니라고 봅니다. 트럼프의 북핵정책의 새로운 전기는 11월 미국의 중간선거 후 입니다"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