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 주재의 원내대책회의가 열렸다. / 자유한국당 제공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 주재의 원내대책회의가 열렸다. / 자유한국당 제공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5일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 ‘우리 경제의 어려움에 아직 출구를 찾지 못했다’고 했는데 멀리서 찾을 게 아니라 실패한 소득주도성장을 폐기하는 것만으로도 출구는 찾을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대통령 집무실에 걸어뒀던 일자리 상황판에 먼지만 쌓여가는 상황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간 기업의 프로젝트를 정부가 측면 지원한다는 대통령의 정책 전환에 대해 한국당도 적극 지원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더는 고용참사, 고용재난이 되풀이되지 않아야 한다”면서 “한국당은 일자리와 성장을 추구하는 경제적 실용주의 정당으로서 일자리주도성장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여론의 온갖 비판과 질타에도 하자투성이인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임명을 강행한 문재인정부는 더이상 깊은 오만에 빠지지 말라”면서 “오만하고 기고만장한 권력으로 또다시 나라를 어렵게 하고 국민을 불행하게 만드는 전철을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고 했다.

그는 또 “최순실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연설문 작성에 관여해 국정농단 사태가 불거졌던 게 엊그제인데 방송작가가 회의수당을 받아가며 이낙연 총리 연설문 작성에 관여한 사실이 밝혀졌다”면서 “비정상적인 국정운영 기술자들이 공직자도 아니면서 문 대통령의 측근 인사로 활약하고 있다는 많은 지적이 있다”고 의혹을 제기하였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