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기획재정부 제공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 기획재정부 제공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존의 방식·절차를 벗어나더라도 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고용위기지역 간담회에서 “지역별로 특화된 대책 지원에 재정 당국이 적극 나설 것”이라며 “행정안전부도 같은 생각으로 9개 고용·산업위기 지역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고용·산업위기 지역인) 거제, 통영, 고성, 울산 순서로 실업률이 전국 평균을 뛰어넘고 이들 지역 경제도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이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목적예비비 편성 등으로 정부가 그동안 여러 위기지역 지원 대책을 내놨지만 현장 체감이 미흡하다“며 ”고용·위기지역 지원은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두 가지 측면에서 접근하겠다“고 전했다. 

김 부총리는 지난달 군산을 방문했을 때 군산시장이 조선 기자재·자동차 부품업체에 대한 신용보증, 고향사랑 상품권 추가 지원 등의 아이디어를 낸 사례를 들며 ”일률적인 대책이 아닌, 지역별로 특화된 내용을 지원하겠다“며 특화된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어 ”일부 예산은 올해 내 집행돼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지 않은 상황“이라며 ”부족한 점이 있으면 예산 심의과정에서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을 비롯해 거제·군산·목포·창원·통영·고성·영암·해남·울산시 동구 등 9개 고용·산업위기지역 기초지방자치단체장이 참석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