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제공
김부선 / MBC 제공

SNS에 유포된 김부선씨의 음성파일 파장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경기지사도 곧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져 귀추가 주목된다.

지난 9일 SNS에 유포된 2분 19초 분량의 통화 녹취 음성파일에서 김씨는 "오래돼서 기억이 잘 안 나는데 이재명 지사의 중요부위에 동그란 점이 있다"며 "최악의 경우 법정에서 꺼내려고 했다"고 말했다.

이 지사의 한 핵심 측근은 이날 "김씨가 이 지사의 신체 특징으로 큰 점까지 언급하며 억지 주장을 펴는데 더는 묵과할 수 없다고 이 지사가 판단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조만간 이 지사가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이라고 또 다른 공방을 예고했다.

이 측근은 "큰 점이 '스모킹건'이라고들 하는데 그동안 김씨가 본인이 주장한 것에 증거 하나를 못 내놓고 있다"며 "스모킹건 의 진위가 판가름나면 논란이 종식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입장 발표의 형식에 대해 고심 중인 가운데 경찰 조사 과정에서 밝히는 등 다양한 발표 형식에 대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김씨는 지난달 18일 공직선거법 위반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이 지사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김씨는 이후 지난 4일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출석한 자리에서 "이런 사태를 자초한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고 나 자신도 비참하다. 사과할 시기는 이미 놓친 것 같다. 여러 차례 기회를 드렸는데 안타깝다"라고 이 지사와의 공방이 되돌릴 수 없는 것임을 드러내기도 했다.

특히 김씨는 증거 여부에 대해 "자신 있다. 증거는 정말 넘친다"라며 자신감을 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유포된 음성파일 역시 자신감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보는 시각이 지배적이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키워드

#김부선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