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장자연씨와 임우재 전 삼성전기 고문의 전화 통화가 드러나면서 장자연 사건 수사 탄력으로 작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장씨는 지난 2009년 3월 기업인 등 유력인사에게 성 접대를 했다고 폭로한 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검찰은 당시 장씨 소속사 대표와 매니저에 대해 폭행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기소했다.

하지만 거기까지였다. 사건은 이후 숱한 의혹이 제기됐지만 더 이상 진척을 보이지 않았고 조금씩 수면 아래로 가라 앉았고 9년 뒤 법무부 산하 검찰 과거사위원회에서 재수사할 것을 권고하면서 새 국면을 맞게 됐다. 

사건을 수사 중인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은 장씨가 생전에 임 전 고문과 35차례 통화를 한 것으로 확인했다. 임 전 고문은 당시 조사를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다른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12일 법무부 국정감사가 주목을 받았다.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임 전 고문에 대한 수사 가능성을 언급한 것이다.

박 장관은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임 전 고문 소환조사 질의에 "필요하다면 부를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답변했다. 이는 수사대상 포함 가능성을 열어둔 발언으로 풀이된다.

그는 또 당시 검찰이 임 전 고문을 한 번도 소환조사 하지 않은 것에 대해 고의적인 은폐 의혹을 제기하자 "사실 관계를 확인해보고 고의적으로 소환하지 않았을 경우 상응하는 조치를 하겠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재수사를 통해 임 전 고문을 제외한 새로운 인물의 등장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이럴 경우 사건 수사는 또 다른 국면을 맞을 전망이다.  

 과거 '장자연 리스트'에 대한 확인 등 후속조치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의혹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지켜봐야 할 사안 중에 하나로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