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제공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제공

비리 사립유치원 명단 공개로 비난 여론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회계·인사시스템을 투명하게 바꿔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교육당국과 정치권은 사립유치원 비리가 심각한 문제라며 대응책 마련에 돌입했다.

2013∼2017년 진행된 사립유치원 감사결과 회계비리 등으로 적발된 유치원의 실명이 한꺼번에 공개되면서 여론이 어느 때보다 강하게 들끓고 있다.

비난 여론이 빗발치자 정부도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사립유치원 담당국장 긴급회의를 열어 회계비리 등을 "국민 상식에 맞서는 일"이라고 지적하며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이낙연 국무총리도 국무회의에서 "어느 유치원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다른 곳의 잘못은 없는지, 잘못에 대해서는 누가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앞으로는 어떻게 할 것인지 등 국민이 아셔야 할 것은 모조리 알려드리는 것이 옳다"고 강조했다.

교육부는 오는 21일 당정 협의를 끝내고 다음 주 사립유치원 회계집행의 투명성 강화와 감사체계 정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종합대책을 발표할 계획이다.

잇단 비난에 사립유치원 단체인 한국유치원총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도 이날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이유를 막론하고 학부모님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덕선 비대위원장은 "사립유치원에 맞지 않은 회계·감사기준에 의해 '비리'라는 오명을 썼다"며 "누리과정비도 학부모에게 직접 지원하도록 교육부에 여러 차례 요청했으나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사립은 원아 모집이 안 되거나 교사 급여가 제대로 지급되지 않으면 모든 재정부담을 원장이 져야 한다"며 "재무회계규칙에 공립과 차별화되는 내용이 반영되도록 교육부와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