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제공
자유한국당 제공

국토교통부 산하 한국국토정보공사가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한 과정에서 고용비리가 있었다는 의혹논란이 있었다. 

18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국토정보공사에 대한 국정감사 도중 자료 요구를 해 제출받은 ‘국토정보공사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현황’을 근거로 정규직 전환 과정에서 직원 친인척 등을 고용한 의혹이 있다고 주장하였다. 

국토정보공사는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지난 5월 비정규직 228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했으며 그중 19명이 기존직원의 친인척이었다. 19명 가운데 15명은 자녀였고, 나머지는 형제자매·배우자였다.

함진규 의원은 “이 자료가 사실이라면 정규직으로 전환된 인원의 약 10%가 직원들의 친·인척이다”라며 “상식적으로 이 친·인척들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것을 미리 알고 비정규직으로 알음알음 미리 들어오지 않았나 하는 의혹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함 의원은 또 “공공기관과 노조와의 모종의 커넥션이 있을 수 있다는 의심도 생긴다.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를 추진한 전체 공공기관에 대해 친인척 채용 비리 현황을 전수조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