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청와대 제공
황교안 청와대 제공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28일 “멀쩡한 경제를 망가뜨리는 정책실험들이 계속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을 비판하였다. 

황 전 총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지적하며 “정책 실패를 국가재정으로 덮으려고 하지만, 재정 퍼붓기만으로는 일자리, 생산성을 끌어올리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이에 “내수, 고용, 소비, 투자, 생산 등 우리 경제 제반 분야가 동반 추락하고 있다”며 “우리 경제의 바닥을 받쳐주던 서민경제도 큰 타격을 입었고, 불평등과 소득 격차도 더 커졌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말 나라 걱정 많이 된다”고도 덧붙였다. 황 전 총리의 이 같은 언급은 전날 서울 영등포구에서 열린 ‘청신호 포럼’에 참석한 소감을 전하는 과정에서 나왔다. 

황 전 총리는 “포럼에 참석한 20~30대 청년들 40여 명이 모여 꿈과 비전, 해외진출, 창업, 세상을 변화시킬 사회적 영향력 등을 꿈꾸고 있다”며 “그런데 현실적으로 꿈과 현실의 괴리, 불확실성, 과도한 의욕·규제 등의 장애물이 적지 않다고들 했다”고 소개하였다. 

황 전 총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미래를 준비하고 있는 우리 청년들의 모습 속에서는 여전히 희망이 보였다”면서 “허심탄회하고 꾸밈 없이 미래를 이야기하는 청년들의 모습에서 말이다. 저도 이들 청년들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