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아세안(ASEAN) 정상회의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5박 6일 일정으로 13일 출국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5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일정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우선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해 한·아세안 정상회의와 아세안+3 정상회의, 동아시아 정상회의 등에 참석한다. 

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참석을 통해 우리의 신남방정책에 대해 설명하면서 역내 무역투자 확대 및 연계성 증진과 동아시아 공동체 발전을 위한 우리의 협력의지를 강조할 예정”이라고 설명하였다. 

특히 문 대통령은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면서 국제사회의 지지기반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문 대통령은 17일부터 18일까지 파푸아 뉴 기니에서 제 26차 APEC(아펙) 정상회의에 참석, ‘다 함께 잘 사는 혁신적 포용국가’ 비전을 제시할 계획이다. 

나아가 문 대통령은 아세안 관련 정상회의 및 아펙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주요 국가 정상들과 양자회담도 추진 하고 있다.  

김 대변인은 “이를 통해 해당국가와 양자 회담 차원의 실질적 우호관계 증진은 물론 한반도에서 항구적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한 지지를 공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하였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