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김학용 자유한국당 소속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탄력근로제 확대에 강력히 반발하고 있는 민주노총과 한국노총에 대해 “고용대란에 처한 청년 구직자들이 느꼈을 분노와 절망감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명분없는 총파업을 접고 대화의 자리에 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양대노총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국민이 감내하는 고통은 안중에도 없이 자신들의 이익만을 생각하며 법 위에 군림하려 드는 괴물이 됐는데, 이는 친노동을 표방한 현 정부가 자초한 일”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탄력근로제 단위기간 확대를 위한 국회 환노위 차원의 논의가 시작되기도 전에 노동계 반발이 심상치 않다. 민노총과 한노총은 사회적 대화를 걷어차고 총파업을 운운하며 대국민 엄포를 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이미 지난 몇주동안 민주노총은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둘렀다”면서 “대검찰청 청사를 기습 점거하더니, 청와대와 국회에서도 불법 기습시위를 벌이는 등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키기 위해서는 불법을 서슴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민노총은 급기야는 여당의 원내대표 지역사무실을 점거하는 등 그야말로 우리와 통하지 않으면 모두를 적으로 간주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괴물’이 됐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정부가 노동계와 짝짜꿍을 맞춰온 최저임금 인상과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은 정권 출범 1년반만에 고용참사를 불러왔다.

실업률은 치솟고 성장은 꺾였으며 미래는 답답한 상황”이라며 “양대노총과 밀월관계를 맺었던 정부여당의 무능함과 무책임을 성토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양대노총이 지금과 같은 막가파식 투쟁으로 일관한다면 국가의 경제회복은 더디고 그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과 노동자들에게 전가될 것”이라며 “양대노총은 좀 더 유연한 자세로 사회적 대화에 임해 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