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자를 성추행했다는 의혹을 받아온 하일지(본명 임종주) 동덕여대 문예창작학과 교수가 재판에 넘겨졌다.

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박기종 부장검사)는 하 교수를 최근 강제추행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하 교수는 2015년 12월 10일 동덕여대 재학생 A씨에게 입을 맞추는 등 상대가 동의하지 않은 신체 접촉을 한 혐의를 받는다. 

하 교수는 지난 3월 14일 강의 도중 ‘미투’ 운동을 폄하하는 취지의 발언을 했다가 논란이 됐다.

이때 하 교수의 성추행 의혹이 처음으로 불거졌다. 

하 교수의 미투 폄하 발언이 있은 다음 날인 15일 A씨는 인터넷에 익명의 글을 올려 하 교수의 성추행 의혹을 폭로하고 국가인권위원회에 진정을 냈다. 

검찰은 인권위의 의뢰를 받아 하 교수와 A씨를 각각 2차례씩 불러 조사한 끝에 하 교수에게 혐의가 있다고 판단하였다. 

A씨의 진술이 일관되고 신빙성이 있는 점 등을 근거로 하 교수가 A씨에게 한 행동이 동의 아래 이뤄졌다고 보기 어렵다고 검찰은 봤다. 

반면 하 교수는 의혹 초기 A씨와 입을 맞춘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강제적인 입맞춤은 아니었다고 주장했고 검찰 조사에서도 같은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그는 A씨의 폭로가 거짓이라며 A씨를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과 협박 등 혐의로 고소하기도 했다.

하 교수가 A씨를 고소한 사건은 경찰이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해 현재 검찰이 수사 중이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