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김상환 신임 대법관에게 “현재 법원이 안타까운 상황에 처해 있는데 빨리 국민들의 신뢰를 찾을 수 있도록 함께 지혜를 모아주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김 대법관에게 임명장을 준 뒤 가진 환담에서 “지난 60여 일의 대법관 공백 사태를 해소하고, 해를 넘기기 전에 대법관 구성이 완성된 것을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법관은 판결로써 말한다는 말이 있는데, 워낙 공정하고 단호하게 판결하는 것으로 유명하신 분이니 대법관으로서 잘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김 대법관에게 임명장을 전달한 뒤 함께 참석한 그의 배우자에게 꽃바구니를 전했다.

이 자리엔는 김명수 대법원장과 조국 민정수석, 조현옥 인사수석, 김형연 법무비서관 등이 배석하였다. 

국회는 전날인 27일 본회의에서 김 대법관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처리하였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