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홍준 광화문시대 준비위원장 /청와대 페이스북
유홍준 광화문시대 준비위원장 /청와대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은 5일 문재인 대통령의 대표 공약 중 하나였던 대통령 집무실의 광화문 이전이 사실상 백지화된 것을 놓고 야당이 일제히 비판하자 "이전 보류, 현실성 고려한 결정으로 야당으로부터 비판받을 사안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

조승현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 "어제 유홍준 광화문 대통령 시대위원장이 '대통령 집무실의 광화문 이전을 보류하고 장기적 사업으로 검토하기로 했다' 밝혔다. 대신, 개방과 소통의 취지는 청와대 개방 확대를 통해 달성키로 했다"고 말하였다. 
이어 "'역사성·보안·비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를 존중하며, 우리 경제가 또 한 번의 도약을 위해 박차를 가하는 시점에서 운용의 묘를 발휘한 결정이라 생각한다"고 평가하였다. 

또 "'광화문 대통령' 공약의 취지는 '국민과의 소통'과 '청와대 개방'이었다"며 "문재인 정부가 그 어떤 정부보다 국민께 한 걸음 더 다가가고 국민과 더 많이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모든 대통령 후보가 똑같이 약속했던 '최저 임금 1만원'을 이행하려는 노력에는 '현실 무시하고 공약 지키려 한다'고 비판하더니, 비용 등 현실적 문제를 고려해 보류한 것에도 비난을 쏟아내고 있는 것"이라고 봤다. 

그러면서 "모든 이슈를 정치공세로 일관하는 야당에서 나라를 걱정하는 모습은 찾아볼 수가 없다"며 "적어도 4대강 사업처럼 잘못된 정책을 고집부리거나 꼼수로 추진했던 야당, 행정수도 이전과 같은 중요한 정책을 정략적으로 이용했던 야당으로부터 비판당할 일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