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제공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7일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후임에 노영민 주중한국대사, 한병도 정무수석 후임에 강기정 전 국회의원,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후임에 윤도한 전 MBC 논설위원 등을 내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와대 관계자들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8일 오후 이같은 내용의 청와대 2기 비서진을 발표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또 이번주중 내년 총선에 출마하는 권혁기 춘추관장의 후임으로 유송화 제2부속비서관, 제2부속비서관에는 신지연 해외언론비서관 등의 비서관 인사도 단행할 예정이다.

유 비서관은 이화여대 총학생회장 출신으로 참여정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참여센터 전문위원,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 등을 지냈다.

오랜기간 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곁을 지켜왔으며 정권 출범과 함께 제2부속비서관으로 임명됐다.

신 비서관도 문재인 정부 청와대 원년멤버이자 미국 변호사 출신이다.

지난 대선 당시 문 대통령의 패션 스타일을 조언해준 것으로 유명하다. 

이들 수석, 비서관들에 대한 검증은 완료됐으나 8일 비서실장 주재의 인사추천위원회(인추위)를 통해 확정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오는 10일 오전 10시 100분간 청와대에서 열리는 문 대통령의 신년 기자회견에는 이들 신임 비서진이 배석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청와대 외교안보라인에 대한 개편은 이번에 없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