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가 민간인을 사찰하고 여권 유력 인사의 비리 첩보를 인지하고도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제기한 김태우 검찰 수사관이 10일 오전 세 번째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는다.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주진우 부장검사)는 이날 오전 9시 30분 조국 민정수석·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박형철 비서관·이인걸 전 특감반장 등의 직권남용 및 직무유기 혐의 고발 사건과 관련해 김 수사관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김 수사관은 특감반장과 반부패비서관, 민정수석 등의 지시에 따라 민간인 신분인 전직 총리 아들이나 민간은행장을 사찰했다는 등 의혹을 제기하였다. 

앞서 김 수사관은 지난 3일과 4일 이틀 연속으로 검찰에 출석해 참고인 조사를 받았다. 당초 7일로 예정됐던 3차 조사는 검찰과 김 수사관 측의 일정조율 끝에 이날로 연기됐다.

검찰은 김 수사관이 제기한 청와대 특감반의 민간인 사찰과 여권 고위 인사 첩보 묵살 등이 실제 이뤄졌는지 등을 지난 조사에 이어 확인할 방침이다. 

한편 김 수사관은 청와대 특감반 재직 당시 비위를 저지른 혐의로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상태로 대검찰청 보통징계위원회(위원장 봉욱 대검찰청 차장검사)는 11일 징계위원회를 열고 징계 여부와 수위를 정할 예정이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