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손혜원(서울 마포구 을) 의원. / 손혜원 의원실 제공
더불어민주당 손혜원(서울 마포구 을) 의원. / 손혜원 의원실 제공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등록문화재인 전남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내 건물들을 투기를 위해 무더기 매입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허위사실"이라고 해명하였다. 

SBS는 15일 손혜원 의원이 자신과 관련된 재단과 친척 및 지인 명의로 2017년 3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에 있는 건물 9채를 집중 매입했다고 보도했다.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은 문화재청이 지난해 8월 처음 도입한 면(面) 단위 등록문화재로, 만호동과 유달동 일원 11만 4039㎡를 아우른다.

종래 문화재청은 면적 단위가 아닌 개별 건축물들을 문화재로 등록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에 있는 손 의원 관련 부동산은 조카가 소유한 건물 3채, 손 의원 남편이 이사장으로 있는 문화재단 명의 건물 3채, 손 의원 보좌관의 배우자 명의 건물 1채, 보좌관 딸과 손 의원의 다른 조카 공동명의 건물 2채인 것으로 알려졌다.

SBS는 손 의원과 관련된 이들 인물 혹은 기관이 사들인 건물 9채 중 8채가 문화재로 등록되기 전에 거래됐다며 이 지역이 문화재로 등록된 이후 건물 값이 4배 정도 뛰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손 의원은 자신의 SNS를 통해 "목포를 위해서 그렇게 노력했건만, 돌아오는 것은 결국"이라며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어 "SBS.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겠습니다. 악성 프레임의 모함입니다"라고 덧붙였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