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주최한 행사에서 ‘5·18 북한군 600명 개입’을 또 다시 주장한 ‘지만원씨 사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지씨는 이미 이 같은 주장으로 처벌받은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정치권과 시만·사회단체 등에서는 일제히 한국당 의원들이 전과자의 거짓말에 동조해 날뛰고 있다고 거세게 비판하고 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은 “허위사실 유포 전과자인 지만원씨를 국회로 끌어들인 것도 모자라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5·18 민주화운동을 폭동으로 규정하고 유공자를 모욕한 것은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정화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주최자나 발표자 모두 괴물같은 존재”라며 “5·18 민주화운동에 대한 망언으로 역사에 기록될 인물들”이라고 비난했다.

최경환 민주평화당 의원은 “한국당의 5·18 왜곡과 진상규명 방해 행위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5·18 관련 시민단체 5곳도 지씨의 국회 공청회에 대해 비난한 바 있다.

하지만 지씨는 국회에서 일부 한국당 의원과 함께한 행사에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국회에서 범죄에 가까운 행동을 보인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 시민은 “국회에서 저런 식으로 대놓고 거짓말을 하는 것을 본 적이 없었던 것 같다”며 “마치 세뇌 시키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다”고 자신의 입장을 드러냈다.

지씨의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법적으로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는 주장도 있었다.

또 다른 한 시민은 “동종 전과가 있음에도 국회에서 똑같은 범죄를 저질렀다”며 “엄하게 처벌 할 수 있도록 국회의원들이 힘을 써야 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