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국무총리 / 효자동사진관
이낙연 국무총리 / 효자동사진관

이낙연 국무총리는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유흥업소 ‘버닝썬’에서 발생한 마약·성범죄에 대해 끝까지 추적해 정의를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 총리는 “이번 사건뿐 아니라 폐쇄적으로 운영되는 유흥업소나 특정계층의 마약범죄 등 일탈에 대해 전국으로 수사를 확대해 강력하게 처벌해야 한다”며 “국세청 등 관계기관도 유사한 유흥업소 등이 적법하게 세금을 내고 정상적으로 운영하는지 철저히 점검하라”고 지시하였다. 

유흥업소와 경찰의 유착 의혹에 대해선 “아직 분명히 드러나지 않았다”면서도 “전직 경찰만의 비호로 비리가 계속될 수 있었을까 하는 합리적 의심에 수사결과가 응답해야 한다”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하였다. 

이 총리는 지난 5일 국무회의에서도 “경찰의 명운을 걸고 철저히 수사하라”고 밝힌 바 있다. 

또 고(故) 장자연 씨 성 접대 의혹,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성 접대 의혹 등과 관련 “검찰과거사위원회와 대검 진상조사단의 활동 기간이 곧 끝난다”며 “진상조사단은 의혹이 전혀 남지 않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밖에도 이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우리 재생에너지 산업의 경쟁력 강화는 하루가 시급하다”며 “재생에너지 산업을 새로운 먹거리와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주력산업으로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