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훈(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종훈(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경찰총장'으로 불리며 유인석 유리홀딩스 대표(34),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최종훈씨(30) 등과 유착 의혹을 받는 윤모 총경과 관련해 윤 총경의 부인도 최씨로부터 K팝 공연 티켓을 받은 사실을 인정했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24일 "(윤 총경의 부인인 김모 경정이)이메일 답변을 통해 (최씨 등과)골프를 친 사실은 부인했지만 (최씨로부터)K팝 공연 티켓을 받은 사실은 인정했다"며 "골프와 관련해 부인한 것과 티켓을 받은 경위 등에 대해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유인석 대표와 최씨는 윤 총경·김 경정 부부와 함께 골프를 치고, 최씨의 경우 김모 경정에게 K팝 공연 티켓을 선물로 줬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현재 김 경정은 말레이시아 주재관으로 근무 중인 경찰 간부지만, 외교부 소속이라서 귀국해 조사를 받게 하려면 여러 절차를 거쳐야 한다.

광수대 관계자는 "직접조사를 위해 외교부와 계속 협의 중"이라고 설명하였다. 

한편 광수대는 지난 21일 윤 총경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다음날인 22일 오전 1시까지 13시간가량 조사하였다. 

윤 총경은 유 대표의 부탁을 받아 승리와 유 대표가 지난 2016년 문을 연 몽키뮤지엄의 식품위생법 수사 상황을 알아봐준 혐의(공무상 비밀누설)로 지난 18일 입건되었다. 

윤 총경은 해당 사건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부하직원 등에게 단속 사안이 접수됐는지, 단속될 만한 사안인지 등을 물어본 것으로 경찰 조사 결과 드러났다.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