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지오 / 사진=‘김어준의 뉴스공장’ 방송화면 캡처
윤지오 / 사진=‘김어준의 뉴스공장’ 방송화면 캡처

 

배우 윤지오씨가 신변 위협을 느껴 경찰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비상호출 장치가 작동하지 않았다며 불안한 마음을 피력했다. 

윤씨는 지난 30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안녕하세요. 증인 윤지오입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그가 직접 작성했다고 밝힌 이 글은 31일 오전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어 청와대 답변 요건(30일간 20만명 이상 동의)을 충족하기도 했다.

윤씨는 해당 글을 통해 “신변 보호를 위해 경찰 측에서 제공한 위치추적장치 겸 비상호출 스마트워치가 작동되지 않아 현재 신고 후 약 9시간 39분이 경과했다”며 “아직도 아무런 연락조차 되지 않는 무책임한 경찰의 모습에 깊은 절망과 실망감을 뭐라 말하기조차 어렵다”고 심경을 드러내었다. 

윤씨는 “최근 벽과 화장실 천장에서 의심스럽고 귀에 거슬리는 기계음이 들렸으며 출입문 잠금장치가 갑자기 고장 나 잠기지 않는 등 의심스러운 상황이 벌어졌다”며 “30일 오전 5시 55분부터 총 3차례 스마트워치 호출 버튼을 눌렀다”고 불안한 상황과 함께 호출한 배경에 대해 설명하였다. 

윤씨는 또 “국가의 보호를 받아야 하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 제가 현재 처한 이런 상황이 더 용납되지 않아 경찰 측의 상황 설명과 사과를 요구한다”며 “앞으로 5대 강력범죄와 보호가 필요한 모든 피해자, 목격자와 증언자가 제대로 된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시설과 인력 정책을 개선할 것을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촉구하였다. 

그는 이어 “현재 신변 보호가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국가에서 보호받을 수 없다고 인식해 사비로 사설 경호원과 24시간 함께 모든 일정을 소화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씨는 이달 초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동료 배우인 고 장자연씨가 성추행을 당하는 모습을 직접 목격했다고 주장하며 사건을 재수사하라고 촉구한 바 있다. 이후 대검찰청 검찰 과거사 진상조사단에 2차례 증인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앞서 장씨는 2009년 3월 기업인과 유력 언론사·연예기획사 관계자 등에게 성접대를 했다는 내용의 문건을 남긴 뒤 스스로 삶을 마감하였다. 

당시 수사 결과 장씨가 지목한 인물들 모두 무혐의로 결론이 나면서 부실 수사 의혹이 제기됐으며 이후 검찰 과거사위 진상조사단의 재조사를 통해 사건이 다시 수면 위로 떠올랐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