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정의기억연대 이사장이 이용수 할머니의 윤미향 국회의원 당선인과 정의연 등에 대해 일부 운영에 대한 문제점 제기 등 부당한 부분을 지적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다"고 말했다.

이 이사장은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주한일본대사관에서 개최한 제1441차 정기 수요집회에서 "이용수 인권운동가의 기자회견을 참담한 심정으로 지켜봤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깊은 고통과 울분, 서운함의 뿌리를 우리 모두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피해자의 고통이 지금도 해소되지 않고 문제 해결이 지연되고 있는 근본적인 원인을 돌아보며 재점검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거듭 죄송한 마음을 드러냈다.

이 이사장은 "이용수 인권운동가에 대한 비난과 공격은 제발 자제해 달라"며 "그것이야말로 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그는 "검찰 조사가 진행 중이니 부디 더 이상 억측과 섣부른 판단은 자제해 달라"며 "이 끔찍한 광풍의 칼날 끝에 무엇이 남을지 제발 깊이 생각해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 이사장은 "보수단체의 무차별 고소·고발에 지난 20일과 21일 검찰의 압수수색이 진행됐다"며 "몸이 편치 않으신 길원옥 할머니가 계시는 마포 쉼터에까지 들이닥쳤다"고 검찰의 압수수색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