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노조단체와 김선교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2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노총 건설노조 불법 폭력 행위 규탄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한국장애인노동조합총연맹 건설산업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민주노총 건설노조 조합의 건설 현장 폭력 행사를 규탄하고 폭력적인 행태를 멈추지 않을 시 민주노총 불법 폭력 행위 규탄 집회를 경고하기 위해 개최됐다.

김성종 한국장애인노동조합총연맹 건설산업위원회 총괄본부장은 “ 한국장애인노동조합 총연맹은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2022년 5월 13일자로 설립허가를 받은 노동조합”이라며 “정식 단체지만 너무나 많은 제약들이 앞을 가로막고 있다”고 발언을 시작했다.

김성종 본부장은 “지금 현재 대한민국 건설 현장은 민주노총 건설노조 공화국”이라며 “지난 문재인 정권 때 노동자 중심의 정책을 펼친다는 명분 아래 민주노총 건설노조의 횡포는 못본 체 했다”고 지적했다.

김성종 본부장이 제시한 자료에 따르면 건설노조는 건설노조 조합원이 아니면 현장 출입도 할 수 없게 바리케이트 앞에서부터 출입을 봉쇄했고 사측에서 고용하겠다 하면 안전 교육장을 점거하고 사측을 협박하는 등의 행패를 부렸다.

그는 “이런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그런데도 누구 하나 처벌받지도 않고 책임지는 이 하나 없었다”며 “노동자 운운하며 다수의 인원을 앞세워 건설 현장에서 무소불위의 폭력을 행사할 때 대한민국 정부는 무엇을 했단 말인가”고 규탄했다.

김성종 본부장은 “민주노총 소속 건설노조는 무차별적인 폭력을 행사하며 자기들만 고용하라고 사측을 협박하고 있다”며 “사측에서 고용을 하겠다 해도 민주노총의 허가를 받아야만 현장에서 일할 수 있다는 이런 비상식적인 행태를 묵과하지 말아달라”고 호소했다.

김 본부장은 민주노총에도 “지금까지 노동자를 대면하며 많은 정책을 펼쳐왔고 그 부분을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그러나 지금의 대한민국 건설 현장에서 민주노총 건설노조가 벌이고 있는 행태를 과연 일반 노동자와 국민 모두가 공감하겠는가”고 반문했다.

그는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이고 민주노총 건설노조 조합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일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란다”며 “지도부는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당부하고 계속해서 지금과 같은 만행이 멈추지 않을 시에는 국민 모두에게 지탄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본부장은 “세상이 온통 코로나로 고통스러운 이 때가 우리 모두 조금씩 양보해야 할 시점이다”며 “만약 이를 받아들이지 않을 시 10월 27일 민주노총 불법 폭력 행위 규탄 집회를 민주노총 총연맹 본사 앞에서 진행하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