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국회 소통관에서 이낙연 공동대표 합당 철회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남기두 기자 

20일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이낙연 공동대표가 통합 선언 11일 만에 결별을 공식화한 데 대해, 참담한 마음으로 국민께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할 말이야 많지만 애초에 각자의 주장과 해석이 엇갈리는 모습이 국민 보시기에 눈살 찌푸려지는 일"이라며 말했다. 

이대표는 "감당할 수 없는 일을 관리할 수 있다고 과신했던 것은 아닌지, 국민께 겸허한 성찰의 말씀을 올린다"라고 강조했다. 

20일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이낙연 공동대표 합당 철회 발표 관련 기자회견 장으로 가고 있다. / 남기두 기
20일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이낙연 공동대표 합당 철회 발표 관련 기자회견 장으로 가고 있다. / 남기두 기

이어 "이제 일을 하겠다.  개혁신당은 양질의 정책과 분명한 메시지로 증명할것"이라며 "양당의 적대적 공생관계에 실망하신 유권자께 더 나은, 새로운 선택지를 마련해 드리기 위해 개혁신당은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일것"이라고 덧붙였다. 

20일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국회 소통관에서 이낙연 공동대표 합당 철회 관련 기자회견을 마치고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 남기두 기자 

그는 "같은 방향을 향해 나아가지만, 따로 노력하게 된 이낙연 대표 및 새로운미래 구성원들의 앞길에 좋은 일이 많기를 기대할것"이라고 밝혔다 .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