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하나증권(대표이사 강성묵) 롯데월드타워WM센터는 오는 3월 8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롯데월드타워WM센터에서 2024년 미국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고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참석 희망하는 손님은 롯데월드타워WM센터에 문의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월드타워WM센터에서는 국내·미국 부동산 투자부터 종합자산관리 프리미엄 서비스 상담 등도 받을 수 있다.

양경식 하나증권 롯데월드타워WM센터장은 “하나증권 롯데월드타워WM센터는 금융자산관리와 국내외 부동산 관리를 아우르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손님들이 미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맞춤형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 유진투자증권, OTT 6개월 이용권 등 봄맞이 혜택 마련

 

6일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4월 30일까지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봄맞이 이벤트 ‘깨워라! 당신의 투자본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먼저 온라인 신규 계좌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현금 3만원 및 OTT 이용권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비대면 종합계좌를 주민등록번호 기준 최초로 개설하고, 당월 이벤트 신청 및 국내주식 500만원 이상 거래(매수, 매도 합산 금액)한 고객에게 3만원이 지급된다.  

해당 고객이 계좌개설 다음 달부터 6개월 동안 매월 국내주식 500만원 이상 거래 할 경우 OTT(넷플릭스 스탠다드 혹은 티빙 스탠다드) 1개월 이용권도 매월 제공돼, 총 6개월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4월 30일 기준 국내주식 자산 100만원 이상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쏙쏙멤버십’ 구독도 유지해야 한다. 

유진투자증권은 국내주식 ‘순입금고(주식 입고 금액과 현금 입금의 합에서 주식 출고와 현금 출금을 뺀 값)’에 따라 최대 1,000만원이 지급되는 혜택도 준비했다. 

온라인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이벤트 신청 후 순입금고가 1,000만원 이상일 경우 3만원부터 5억원 이상 시 20만원까지 단계별로 혜택이 늘어난다. 

10억원 이상일 경우 10억원당 50만원씩 지급돼 최대 1,000만원(200억원 달성 시)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오는 4월 30일까지 500만원 이상 국내주식 거래 및 6월 30일까지 순입금고 금액이 유지되어야 한다. 

중개형ISA 계좌 신규 개설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온라인 또는 영업점을 통해 중개형ISA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1만원을 순입금하면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이 지급된다. 

■KB증권,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즈 금상 수상

 

 

6일 KB증권(사장 김성현, 이홍구)은 지난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인 ‘ESG Report’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2/23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KB증권에 따르면 ‘LACP 비전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마케팅 조사기관인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이 2001년부터 주관하여 매년 전 세계 정부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보고서 등을 평가해 우수한 발간 기업들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평가에는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1,000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KB증권은 올해 시상식에서 ‘ESG보고서 부문’에 처음으로 참여했으며, 총 8개 평가항목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금상(Gold)을 수상했다.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ESG경영 현황과 지향점을 이해관계자들에게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한 것이 글로벌 전문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 분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가치확산 중심의 ESG경영을 실천하여 KB증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삼성증권, 주식/채권 타사대체입고하면 이벤트 진행 

6일 삼성증권이 지점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채권 입고 이벤트를 3월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점거래 고객은 지점 PB가 관리자로 지정되어 있는 고객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지점거래 고객들이 10억원 이상 국내/해외 주식, 국내 채권을 타증권사에서 삼성증권으로 대체 입고할 경우 금액별 종이상품권을 차등 지급하는 이벤트는 진행한다. 

10억원 이상은 10만원, 20억원 이상은 20만원, 30억원 이상은 30만원을 받으실 수 있으며, 10억원 이상 입고한 고객 중 30억원 이상 신규/업셀 고객은 보너스 리워드로 7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예를들어 30억원 이상 신규로 입고한 고객은 입고 리워드 30만원, 보너스 리워드 70만원까지 총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주식/채권 입고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관리자로 지정된 PB를 통해서 하면된다. 

■신한투자증권 , 고객 ISA 계좌 분석

신한투자증권 사진 제공
신한투자증권 사진 제공

 

6일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자사 ISA 보유고객의 거래현황 분석 결과를 6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ISA(Individual Savings Account)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로 하나의 통장으로 주식, 펀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 운용은 물론 절세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2021년 ‘중개형ISA’가 론칭되어 주식투자가 가능해지면서 21년 말 대비 22년도에 가입고객 255% 증가, 잔고도 89% 증가했다.

최근 정부는 ISA 비과세 혜택을 확대하는 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발표된 내용으로는 비과세 혜택이 200만원에서 500만원(서민, 농어민형 1,000만원)으로, 입금한도도 연간 2천만원에서 연간 4천만원으로(총 2억원)증액 예정이다.

개정 추진 발표 이후 24년 두 달 만에 가입자 수가 23년 말 대비 125% 증가했고, 입금잔고 역시 전년 동월 대비 2배 정도 증가했다.

신한투자증권 빅데이터센터는 전체 ISA 중 ‘중개형ISA’ 가입자는 99.6%, 일임형ISA 0.3%, 신탁형ISA 0.1%를 차지하고 있어 대부분의 가입자는 중개형ISA로 운용한다고 밝혔다. 인당 평균 자산은 138만원이며 2023년 말 대비 전체 가입자 잔고는 17% 증가했다.

ISA 잔고 중 상품별 구성비를 살펴보면 74%가 국내주식(주식 71%, ETF 29%)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다음으로 예수금 15.1%, 채권 3.7%, RP/MMF 3.6% 순으로 되어있다. 24년 순매수 상위 종목 1위는 삼성전자, 2위 삼성전자우, 3위 포스코홀딩스로 나타났다.

ISA 고객 성별 구성비는 남성이 51.8%, 여성 48.2% 이며, 24년 계좌개설 고객 중 여성 고객 비중이 52.2%이다. 전체 성별 구성비는 20대 19.4%, 30대는 26.3%, 40대는 24.4%, 50대는 20.1%, 60대 이상은 9.3%를 차지하며 30~40대의 비중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24년 초 신규계좌 중 잔고가 없는 계좌가 95.8%를 차지해 대부분의 고객들이 세제혜택 확대에 계좌만 개설하고 아직 입금 및 운용은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ISA 세제 및 한도 개편에 발맞춰 적극적인 계좌 활용이 필요하다.

■ 한국투자증권, 케이뱅크와 IRP 계좌개설 제휴 서비스

 

지난 5일 한국금융지주(071050)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제휴 서비스를 활용하면 케이뱅크 앱과 연동된 웹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IRP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IRP는 퇴직금이나 여유자금을 납입해 개인이 직접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퇴직연금 계좌다. 펀드, ETF, 예금, ELB 등 투자 가능한 상품군이 다양하며 연말정산시 연 납입금액 중 900만원까지 최대 16.5%의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서비스 제휴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케이뱅크를 통해 IRP 계좌 개설 후 납입한도를 설정하거나 1원 이상 입금하는 전원에게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한다. 납입한도는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앱 'my연금'에서 설정 가능하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케이뱅크 앱을 통한 연금저축계좌 개설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계좌 개설 후 4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잔고를 유지하면 백화점상품권 1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홍덕규 퇴직연금본부장은 "고객들이 이번 제휴 서비스를 활용해 퇴직연금자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용하며 절세 효과도 누리시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해 고객 접점을 계속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