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신관 7층 강당에서 제76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주주총회 이후 개최된 이사회에서 정재훈 사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에  따르면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7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6개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1주당 1200원 현금배당도 승인했으며, 4월 18일부터 지급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3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1조 1320억원, 영업이익 769억원을 달성했다고 보고했다. 이는 전년 대비 각각 11.5%, 103.2% 증가한 수치이다. 2013년 지주사 전환 이후 최대 실적이며, 2022년에 이어 2년 연속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정재훈 대표이사 사장은 의장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어려운 경영 환경속에서도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동아쏘시오그룹 100주년을 향해 한걸음 전진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또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경영철학 안에서 ESG 경영 활동을 펼친 결과 MSCI 제약업계 최초 AA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전했다.

정 대표는 올해 계획에 대해 “기존 사업 매출 극대화뿐 아니라 디지털헬스케어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며, “비재무적 성장으로 지속가능한 경영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개신창래(開新創來)’의 기억을 바탕으로 지켜내야 할 자산과 100년을 향해 변화해야 할 가치를 지속가능경영 중심에 두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로 성장 위한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주주친화 정책에 대해 정 대표는 “2021~2023년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 목표를 달성했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이어 나가겠다”며, “주주환원 규모 내에서 배당 후 잔여 재원이 있는 경우, 이를 자사주 매입 및 소각에 활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올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4~2026년 새로운 중장기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했다. 별도재무제표 잉여현금흐름 기준 50% 이상을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하여, 기존 중간배당 정책을 유지하며 3년간 현금배당 300억 지급 포함 매년 주식배당 3%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주주 배당 예측 가능성 제고를 위해 배당 기준일 등 정관 일부를 변경했다.

또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ESG경영활동 및 주주 접근성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주주총회 소집 및 배당금 지급통지 방법을 변경했다. 특히, 서면 통지의 문제점이었던 환경 및 개인정보보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배당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하며 주주 편의성을 높였다.

앞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주주 의결권 행사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18년 실시된 제70기 정기 주주총회부터 전자투표 및 전자위임장 제도를 도입해 주주들의 의결권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코웨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환경가전 3관왕 달성

 

28일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환경가전 리더십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영향력과 인지도를 측정하는 지수라고 설명했다.

전국 약 1만2천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 등을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26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22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22년 연속 1위에 올라 굳건한 브랜드 가치를 이어나갔다. 가전제품 분야에서 2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코웨이가 유일하다.

정수기 부문은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가 초소형 사이즈와 뛰어난 위생성, 편의 기능까지 겸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상 선택이 가능해  누적 판매 100만 대를 돌파하며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건축학적 디자인과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강력한 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에어 팝업 모션을 탑재해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비데 부문에서는 위생 관리 용이성이 우수한 룰루 비데가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냈다. 코웨이 룰루 비데는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위생성을 높였다. 

특히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는 “고객들의 높은 신뢰와 지지 덕분에 오랜 시간 가치를 인정 받으며 독보적인 1등 브랜드 입지를 다질 수 있었다”며 “환경가전의 역사를 상징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고객의 더 나은 일상을 위해 기여하는 혁신적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지난 27일 동화약품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지난해 판매된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마케팅실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권영규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동화약품에 따르면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1회차를 맞았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기부금은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쓸 예정이다.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활명수의 가치를 따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화약품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 hy, 하나은행과 업무협약 ‘프레시 매니저 복지 확대

 

지난 27일 hy는  하나은행과 '프레시 매니저를 위한 행복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변경구 hy 대표이사, 이승열 하나은행 은행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초구 hy 본사에서 열렸다.

hy에 따르면  3월 사내 행사인 'hy대회' 개최와 함께 새로운 복지 제도를 발표했다. 자체 조사를 통해 프레시 매니저의 선호도가 높은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 △육아비 지원 △장기 활동자 지원 강화 등을 제도화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당 복지제도 중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구체화하려는 목적이다. 골자는 자녀 학자금, 병원비 등 긴급 자금을 대출받은 프레시 매니저의 이자 부담을 낮추는 것이다.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해당 대출에 대해 기본 우대금리 0.5%를 적용한다. 은행 방문이 필요 없는 전용 온라인 플랫폼 '마이 브랜치'를 개설해 편의성도 높인다.

FM 영업지원 활동도 진행하기로 했다. hy는 프레시 매니저가 납부해야할 대출이자의 일부를 지원한다. 서비스는 4월 시행하며, 연간 500명에서 2000명 가량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변경구 hy 대표이사는 "고객과 일상을 함께하는 프레시 매니저는 hy의 핵심 자산이다"며 "기존 복지제도의 신설, 보완을 통해 프레시 매니저의 직업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통한 사회공헌 진행

 

지난 26일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나눔 상생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위한 총 1억2천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장애인 복지시설과 장애인 복지협회 및 양로원 등, 국내외 구호단체 5개처에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삼진제약에 따르면 자사의 토탈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 런칭 후, 지역사회 내 손길이 닿기 힘든 취약계층 이웃들과의 상생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고 설명했ㄷ하. 

이전 코로나 시기에는 주로 면역 증진과 활력을 위한 영양제를 전달해왔으며, 엔데믹 이후에는 구호단체와 협의해 기부처의 성격에 걸맞는 맞춤형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노인과 여성 취약계층의 건강 유지와 증진을 위해 관절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담관절’과 여성에게 꼭 필요한 영양과 성분을 한 팩에 모아놓은 ‘하루엔진 포 우먼’ 제품으로 기부를 진행하였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담당자는 “이번 나눔 기부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위시헬씨의 대표 제품들로 구성하였고 이를 통해 노인 및 장애인 여성 등 취약 계층의 건강 증진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 전반의 어려운 이웃들과 지속적인 상생을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힘써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하였다.

■ 일동후디스, 프리미엄 유아식 ‘트루맘’ 리뉴얼 출시

 

28일 일동후디스가 프리미엄 유아식 ‘트루맘 뉴클래스’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트루맘 뉴클래스는 아기에게 꼭 필요한 영양공급을 위해 드넓은 초지 낙농선진국 호주에서 자란 건강한 젖소 원유와 초유 영양설계를 더해 완성된 프리미엄 영양식이라고 설명했다. 

리뉴얼된 트루맘 뉴클래스는 월령에 따라 1단계(0~6개월), 2단계(6개월~12개월), 3단계(12개월 이후)로 구성돼 있다. 특히 트루맘 뉴클래스는 일동후디스의 20년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방어인자 면역글로블린 slgA, lgG 등 농축된 초유단백을 2.4% 배합했으며, 두뇌 및 망막 구성 성분인 DHA(도코사헥사엔산)와 ARA(아라키돈산)도 함유했다.

또한 아기 장의 대표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위해 HMO 모유 올리고당(Human Milk Oligosaccharide) 배합은 물론,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뉴클레오타이드, 베타카로틴 등을 넣고 GOS(갈락토올리고당)와 FOS(프락토올리고당)을 9:1로 시너지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소화를 방해하는 α-S1 카제인 함량은 낮추고, 우유 지방인 팔미트산을 배제한 식물성유를 배합해 아기의 부드러운 소화 흡수까지 돕는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트루맘 뉴클래스는 출시 이래 엄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아기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더 좋은 성분과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청호나이스,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맞춘 제품 다각화로 시장 공략 나서

 

28일 청호나이스는 최근 AI 기술의 등장과 같이 기술적 환경 변화와 함께 가속화되고 있는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소비 패턴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와 ‘AI 모션필로우’를 이달 22일부터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청호나이스에 따르면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고성능 BLDC 모터를 통해 숨어있는 먼지까지 강력하게 흡입하고, 고압력 듀얼 물걸레질로 양손으로 꾹꾹 눌러 닦듯 깨끗한 청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올인원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청소 후에 스테이션으로 복귀하여 먼지통 자동비움을 실시하며, 물걸레 청소 후 더러워진 걸레는 최대 60도의 온수로 자동 온수세척과 최대 70도의 열풍 건조로 악취와 세균번식을 억제한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청호나이스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생활가전 외에도 건강가전 등 제품 라인의 다양성을 통해 삶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대학병원 전문의와 운동전문가 육성

 

28일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전문적인 운동지도자를 육성하는 AES(Advanced Exercise Specialist) 자격증 시험을 론칭하고 골근격계 운동지도자 4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힐리엔스 랩아카데이에 따르면 AES 자격증은 대학병원 전문의를 포함해 재활지도자, 피트니스, 필라테스, 등 골근격계 전문가들의 관점을 모두 모아 ‘완벽한 트레이너’를 양성하고자 만든 민간 운동지도자 자격증이라고 설명했다. 

트레이너, 물리치료사, 필라테스∙요가 강사 등 운동과 관련된 분야의 만 18세 성인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의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 따르면 운동, 요가, 필라테스 등 민간 운동지도자 자격증은 최소 2,000여 개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수많은 민간 자격증 중에서 가장 차별화되고 공신력 높은 자격증으로 발돋움하고자, 현직 대학병원 전문의를 평가자로 구성해 자격증의 전문성을 파격적으로 강화했다.

AES 자격증은 전문의가 필기 시험 문제 출제와 실기 시험 평가에 직접 참여한다. 필기 시험 문제는 전문의 검증을 거치고, 실기 시험은 정형외과 전문의와 두 명의 전문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총 세 명의 평가자가 현장에서 직접 평가한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전문의가 인정하는 운동지도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기초부터 심화 전문 지식까지 다루는 다양한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근골격계 핵심 트레이닝 클래스’는 근골격계 관련 의학적, 해부학적 전문지식부터 요가, 필라테스, 물리치료, 재활운동 등 다양한 분의 전문 지식을 집대성한 클래스로 한 단계 레벨 업을 원하는 운동지도자들에게 권장한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AES 자격증은 근골격계 트레이닝 관련해 15년 역사를 갖고 있는 힐리언스 코어센터의 노하우와 대학병원 현직 전문의의 전문성이 더해진 국내 최고 운동지도자 자격증이라고 자부한다”라며 “운동지도자로서 한 단계 성장을 원하는 분이라는 AES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