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병우 / 사진 출처 : 국정브리핑
우병우 / 사진 출처 : 국정브리핑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법원행정처의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치소 수용실을 압수수색하였다. 

서울중앙지검 사법농단 수사팀(팀장 한동훈 3차장검사)은 3일 오후 우 전 수석이 수감 중인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 수용실에 검사와 수사관을 보내 메모지 등 개인 물품을 확보했다. 

검찰은 우 전 수석이 원세훈 전 국가정보원장의 댓글공작 사건 재판에 개입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검찰 관계자는 “원 전 원장의 재판과 관련해서 청와대와 법원이 교감한 정황이 담긴 법원 내부 문건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검찰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선의료’를 담당했던 김영재 원장 부부의 특허소송 관련 정보가 법원행정처에서 청와대로 넘어가는 과정에 우 전 수석의 지시가 있었다는 청와대 관계자의 진술도 확보한 바 있다.  

한편 검찰은 우 전 수석의 수용실 외에 전·현직 판사의 사무실 등에 대해서도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은 “법익 침해의 정도를 고려해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등의 이유로 영장을 기각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