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전경 [사진=대법원 제공]
대법원 전경 [사진=대법원 제공]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38)의 성폭행 혐의 인정에 있어 피해자인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22·한국체대)가 피해 심정을 기록해놓은 메모가 혐의 입증에 결정적 증거로 작용하였다.

지난 6일 경기 남부지방경찰청은 심석희를 상습적으로 성폭행하고 협박, 강요한 혐의(아동 및 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로 조 전 코치를 7일 수원지검에 송치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심석희는 조 전 코치를 성폭행 혐의로 추가 고소한 바 있다.

앞서 조 전 코치는 2번에 걸친 조사에서 혐의 내용을 전면 부인하였다. 

그러나 경찰은 심석희가 제출한 고소장의 내용과 4번의 피해자 조사에서의 진솔이 신빙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경찰은 심석희가 작성한 메모에서 조 전 코치의 혐의를 입증할 근거와 정황을 확보했다.

심석희는 피해자 조사 과정에서 공책 형태의 메모를 제출했으며 메모에는 "오늘은 기분이 매우 좋지 않았다"처럼 피해를 당했을 당시의 심정을 담은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조 전 코치의 범행 일시와 장소 등 상세한 내용이 적혀있다고 전해졌다. 

경찰은 피해자인 심석희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되며 조 전 코치와 심석희가 성폭행 관련 대화를 나눈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통해 조 전 코치의 혐의가 입증된다고 판단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경찰은 조 전 코치의 휴대전화와 태블릿 PC를 압수수색해 혐의를 뒷받침할 만한 자료를 확보했다고 전하였다.

한편, 조 전 코치는 심석희를 비롯한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0개월을 선고받았으며, 2심에서는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이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