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오세아니아 24개국 ICT 연합체에서 플랫폼 경쟁력 인정
-‘LG ESG 인텔리전스’…데이터 통합·보고·규제 대응 기능 높게 평가
-“기업 ESG 경영 디지털 전환 지원 확대”

 

LG CNS가 지난 11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ASOCIO 어워드 2025’에서 ESG 부문 상을 수상했다. ASOCIO는 아시아·오세아니아 24개국이 참여하는 국제 ICT 민간협의체로, 혁신기술·디지털정부·헬스테크·ESG 등 10개 분야에서 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LG CNS는 자체 플랫폼 ‘LG ESG 인텔리전스’를 통해 기업 ESG 데이터를 통합·분석하고 경영 의사결정 지원 기능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플랫폼은 탄소배출량·에너지 사용량·사회 지표·거버넌스 지표 등 성과 데이터를 정량화해 관리할 수 있으며,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규제 대응 전략 수립과 ESG 보고서 작성도 지원한다.

LG CNS는 현재 전자·제조·화학·통신 등 LG그룹 내 11개 계열사에 해당 플랫폼을 적용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서 축적한 실증 데이터를 활용해 기능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외부 기업 대상 확산도 추진하고 있다.

이승찬 LG CNS 디지털AX담당 상무는 “ESG 데이터 통합·분석·예측 역량을 강화해 기업들의 ESG 경영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con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저작권자 © 알티케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