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리스크 관리·지배구조·사회 부문 전반 고르게 평가
-사회공헌·주주권리·정보 투명성 등 주요 항목 만점
-금융권 ESG 정보공시 및 평가 추세 속 성과 지속
KB국민카드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ESG 종합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인 ‘AA’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반을 다루는 비재무 성과 평가로, 서스틴베스트는 기업을 최고등급 AA부터 최하위 E까지 총 7단계로 구분한다.
KB국민카드는 이번 평가에서 96.83점을 기록해 평가대상 동종 업계 103개 기업 중 8위에 올랐다. 특히 사회공헌 및 지역사회, 주주의 권리, 정보의 투명성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혁신활동, 생산 공정, 고객관리 항목에서도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나타냈다.
KB국민카드는 금융기관 대상 한국 ESG 기준원의 ‘지배구조 평가’에서도 5년 연속 A등급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올해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 발간하는 등 ESG 관련 정보 제공을 확대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결과에 대해 “대외 평가 지표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유지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RTK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